2020년 12월 1일 화요일

[번역]Carlos Lemos 사범의 GB 수련생들을 위한 검은띠의 충고

Carlos Lemos 사범의 GB 수련생들을 위한 검은띠의 충고

“아는 모든 것을 모든 이들에게 나누라…”
Carlos 사범은 그레이시 바하 Matriz로 알려진, 리우 데 자네이루의, Barra de Tijuca의 원 그레이시 바하 소속이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스승의 첫 그레이시 바하 도장이며 오늘날 일리노이에서 Gracie Barra Downer’s Grove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GB: 그레이시 바하 도장에서 수련생들에게 공유할 주짓수 수련에 대한 충고는 뭔가요?
Prof. Carlos: 주짓수를 수련하는 모든이에게 하는 제 충고는 제 관원들에게 항상 하는 말입니다: 기억해 주세요... 강함을 넘어서는 건 일관성이다. 강함은 당신을 망치게 할 것이고, 당신을 파괴할 겁니다.

당신은 본질적으로 너무 강하게 짜낼 수는 없습니다. 은근하게 압박해야지요. 그런게 사람들을 질식시키는 겁니다. 당신을 너무 강하게 짜낸다면 당신의 손아귀는 화상을 입을 겁니다. 손에 화상을 입지요. 당신은 정말 이길수 없게 됩니다.
초크로 꽉 조를때의 마음가짐은 훈련시의 마음가짐과 같아야 합니다. 일관되게요. 강함이 아닙니다.
분노나 불만스러운 마음으로 매트에 오지 마세요. 당신은 '결코 좋아지지 않고', 항상 당신보다 더 나은 누군가가 있을겁니다.
평온함으로 좋은 날들을 맞이하세요. 얼굴에 미소로 나쁜 날들을 대하세요. 그것들로 낙담하게 하지 마세요. 이것이 주짓수를 잘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당신이 아는 모든것을 모든이들에게 나누세요. 사람들에게 더 나눌수록, 당신의 배움은 더 보유하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몸 속에서 사라지겠지요. 그러기에 당신의 배움을 잊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반복이 핵심입니다. Carlos 스승님은 우리에게 여러 차례 말씀하셨어요. 반복이 핵심이라고!
GB: GB 독자들에게 주짓수 수련 중 받았던 최고의 충고가 무엇이었는지 얘기 좀 해주실래요?
Prof. Carlos: 주짓수에서 받은 최고의 충고요?
과도한 삶을 피하라.
너무 먹지 말라.
너무 늦게 자지 말라.
술 마시지 말라.
약물에 빠지지 말라.
내일의 주짓수를 생각하지 말라. 장기적인 관점으로 주짓수를 생각하라.
사무라이 격언이 있는데... 저는 이 신조로 많은 묵상을 했습니다. '세밀한 관점으로 타당한 것을 찾고 타당한 관점으로 세밀함을 보라.'
이것이 주짓수 입니다. 저는 이게 주짓수에서 얻은 최고의 충고라고 생각합니다.
평생할 주짓수를 생각하세요. 내일...지금부터 1, 2년 뒤의 주짓수만 생각하지 마세요. 손자들과 주짓수를 할 생각을 하세요. 그것은 삶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진정한 축복이자 소중한 선물입니다. 몸을 소중히 여기고 삶을 소중히 다루세요.
GB: 마지막 질문입니다. 코치들이나, 수련 동반자들, 또는 후원자들에게 한마디 하실래요?
Prof. Carlos: 저는 그레이시 바하의 모든 위대한 지도자들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이 세월동안 우리의 우정과 형재애는 우리를 하나로 묶어주었습니다.
그것이 그레이시 바하의 성공의 비결입니다. 그에 대단히 감사합니다!
또한, 세계의 모든 저의 제자들과, 영국 남서부의 모든 GB 식구들, 거기서 이끄는 Salvo 사범과 그의 팀. 일본의 모든 식구들. 그레이시 바하 후쿠시마.
그레이시 바하의 위대한 지도자들과 그 지역 책임자들
나의 형제들:
GB Southwest England Prof Salvo Pace, GB Japan prof Nao Takigawa, GB Tokushima prof Ryo Ominami, GB Serbia Belgrade Prof Danijel, GB Sweden Prof Niclas and Prof Peter, GB Downers Prof Pedroca, GB Springfield and GB Midwest Prof Marcos Barros.
GB Libertyville Prof Jamil, GB Street UK prof Rich, GB New Lenox Coach Ron, GB E Naperville Coach Andy, GB Yate coach Antonio, GB Keynsham Coach Damien
All of my students in the Midwest, GB Downers Grove, the Serbian warriors under Prof. Daniel.
Prof. Marcos Barros in the Midwest.
The guys in Sweden – Prof. Nicholas and Peter. They are not only students they are brothers.
나의 이야기와 마음가짐을 여러분들과 조금이나마 나눌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합니다.
그레이시 바하여 영원하라!
GB Values: Jiu-Jitsu Culture
Credits: Mark Mullen
Gracie Barra Black belt based in Asia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E Band (비밴드) - 2024년 03월 02일 잠실새내 락앤롤욱스 공연

나의 10~20대를 보낸 잠실에서의 공연.. 오랜만에 가보니.. 여기가.. 마눌님과 자주 가던 영화관이었는데... 여긴 뭐가 있었는데... 란 추억도 떠올리며 기분좋게 감.​ 공연장은 좀 협소한 편이었고, 인천의 쥐똥나무 보다는 약간 크고... 인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