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1일 수요일

[번역]GB 수련생 질문: 작은 수련생들을 위한 조언

GB 수련생 질문: 작은 수련생들을 위한 조언


한 GB 수련생이 질문해왔다 "전 수업에서 가장 작은 수련생 중 하나입니다. 더 크거나, 무거운 수련 파트너에게 박살나지 않으려면 뭘 해야 하나요?"
이는 훌륭한 질문이다! 결국에는, 이것이 그레이시 바하에서 대부분의 주짓수 수련생들이 수련을 시작한 이유가 아닐까? 더 크고, 강한 공격자에게서 방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난 무술 수업에 참여했던 많은 이들이 그들에게 "전 작고 약한 상대를 물리치는 방법을 정말로 알고 싶어요!" 라고 하진 않았을 거라 생각한다. (의역)
Have you checked out the GB Online Instagram account?
농담은 제쳐두고, 주짓수는 작고 약한 사람들에게 더 큰 상대를 방어하고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을 주는 최고의 무술일 수 있다. 브라질에서의 초기 주짓수 발전의 핵심 인물 중 두 명 - 대사부 카를로스 그레이시 Sr.과 엘리오 그레이시 - 는 작은 키와 더 큰 상대를 물리치는 능력으로 유명했었다.
집에서 가까울 수록, 당신의 그레이시 바하 도장에 더 작고, 가볍지만 (그리고 감히 신체적으로 위협적이라고 할 수 없지만) 또한 매트 위에서는 완전히 사나운 상위-수준의 띠가 많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우리 대부분은 우리보다 훨씬 작은 더 경험 많은 수련생으로 인해 곤경헤 빠져 있다. 훨씬 작은 훈련 파트너에 의해 반복적으로 탭을 치는 것은 매우 겸손하게 되는 경험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경험은 당신도 마찬가지로 믿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당신은 더 작은 수련생을 위한 주짓수의 효과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를 체험했다.
롤링에서 이러한 작은 "거대한 킬러들"을 관찰함으로, 우리는 큰 훈련 파트너와 롤링할 때 그들이 선호하는 기술과 포지션에서의 특정 행동 양식을 알아차릴 수 있다.
다음은 더 큰 수련 파트너와 롤링 시에 작은 주짓수 수련생들에게 효과가 있는 몇가지 사항들이다.
1- 훌륭한 가드. 작은 수련생들은 순전히 필요에 의해 강력한 수비적 가드를 개발해야 할 것이다. 그들이 롤의 대부분을 바닥에서 보낸다면 가드를 유지하고, 중량급의 무게와 압박을 버티는 것을 피하기 위한 틀을 세우고 거리를 유지하는 능력이 매우 능숙하고, 은밀하고 위협적인 스트레이트 암락이나 가드에서의 오모플라타를 할 것이다.
작은 주짓수 선수들이 큰 수련생들에게 성공적인 탭을 받아내곤 하는 서브미션을 생각해 보면, 대부분은 보통 가드에서의 스트레이트 암바이다. 그리고 제어 및 스윕을 하는 방법의 한 형태인, 오모플라타 또한 가벼운 BJJ 선수가 상대의 어깨에 다리와 엉덩이의 힘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2- 인간 등짐. 작은 BJJ 선수의 경기에선 상대의 등을 잡는 것 또한 일반적인 요소이다. 속도의 이점을 사용하여, 작은 선수는 서브미션의 제왕 - 후위 초크로 공격을 할 수 있는 위치인 큰 상대방의 등으로 돌아 들어가기 위한 암 드래그나 또는 숙여 들어갈 수 있다.
백마운트는 훌륭한 이유로 그라운드에서 최고의 포지션으로 간주된다. 상대의 공격적인 선택 사항들 전부가 무효화 되고 등 뒤에서 뭘 하는지 볼 수가 없다. 뒤쪽 제어는 작은 주짓수 선수에게 경기에서 가장 안전한 장소일 수 있다.
3- 다리 잠금 경기. MMA의 다윗과 골리앗 경기와 스포츠 그래플링 앱솔루트 경기에서, 최고의 동점 기술은 다리 공격이다. 다리 얽기 가드는 상대적으로 약한 발목과 무릎 관절에 몸 전체의 힘을 가하면서 작은 선수가 더 무거운 상대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더 가벼운 선수가 훨씬 더 큰 상대와의 시합에서 어떻게 하는지 관찰하고 싱글 레그 X-가드와 레그 락 공격을 볼거라고 장담한다!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작은 주짓수 수련생들은 절망하지 않는다. 경기장을 평준화하고 방어뿐 아니라, 더 큰 수련 파트너를 상대로 이길 수 있게하는 전략과 기술이 있다.
See also on GB Blog: Technique Beats Strength with Master Carlos Gracie Jr.
Writer: Mark Mullen, Gracie Barra Black Bel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E Band (비밴드) - 2024년 03월 02일 잠실새내 락앤롤욱스 공연

나의 10~20대를 보낸 잠실에서의 공연.. 오랜만에 가보니.. 여기가.. 마눌님과 자주 가던 영화관이었는데... 여긴 뭐가 있었는데... 란 추억도 떠올리며 기분좋게 감.​ 공연장은 좀 협소한 편이었고, 인천의 쥐똥나무 보다는 약간 크고... 인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