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graciebarra.com/gb-news/gb-student-question-get-back-in-shape-before-going-back-to-jiu-jitsu/
GB 학생의 질문 "주짓수로 돌아가기 전에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야 하나요?"
결석 후에 수업으로 복귀하는 주짓수 수련생들에게는 이것이 일반적인 질문이다.
bjj 수련은 여러 이유로 중단될 수 있다. – 업무 요구, 학교 시험, 훈련중 부상에서의 회복, 가족 내 새로운 자녀의 출산 등. 그리고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주짓수 도장은 세계적인 유행병(코로나-19)으로 인해 휴업중일 것이다.
수련 중단의 이유는 다르겠지만, 걱정거리는 비슷하다 - 기술과 특히 육체적인 컨디션의 상실에 대한 두려움 - 그리고 복귀 시 모든사람들에게 탭을 치게되고 스파링 수 분이내에 녹초가 되는것.
또한, 새 운동 활동에서의 시작에 대하여 주짓수 경험을 조심스럽게 재개하기에 완전히 신입 관원으로 간주되어 "난 일단 먼저 몸을 만들어야겠어!"라 말하며 시작하길 주저하게 된다.
결석 후에 주짓수로 복귀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이나 예전에 힘든 경험이 없는 사람의 경우에 대해서 이게 맞는 생각일까?
실제로는 아니다. "몸 상태가 좋아질때까지 주짓수 시작을 기다린다고 하는 것은 정말 똑똑해질 때까지 학교에 입학하는 것을 기다리는 것과 같다!"라는 밈을 본적이 있다.
ㅤ
모든 유머들은 제껴두고, 사실은 실제로 주짓수를 하기위해 몸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짓수를 하라는 것이다!
ㅤ
자, 좋은 육체적 조건은 중요하지 않다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세계 전역의 그레이시 바하 학생들의 단결된 노력을 보아왔다 - 이 격리 기간동안 소셜 미디어에서 - 온라인 수업, 혼자하는 드릴 그리고 재택 운동들을 통해 집에서 활동하면서 머물렀다.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주짓수에서의 성과 뿐 아니라 당신의 전반적인 삶의 질에도 중요하다.
ㅤ
각각의 고유의 운동에는 고유한 유형의 신체적 요구사항이 있다. 한가지 운동에 아주 적합하다는 것이 당신의 신체적 조건이 낯선 활동으로 바로 전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는다. 복싱이나 농구 또는 장거리 경주에 아주 적합한 사람들이 주짓수 롤링을 하고 빠르게 완전히 탈진하는 것을 우리 모두가 보아왔다. 그들은 의심의 여지없이 건강하지만, 낯선 활동에서는, 긴장하고, 호흡이 멎고 젖산에 빠르게 압도당해 버린다.
그래서, 결석 후 수련으로 복귀하는 (또는 완전히 신입 관원으로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이냐고?
일단 시작하라. 정말 단순한 것이다. 너무 분석하려고 하지마라. "몸을 다시 만들기 위해" 한달을 미루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냥 도복을 입고 수업을 나가라.
ㅤ
자 당신이 오랜 기간 동안 완전히 비활동적이었다면, 첫 몸풀기는 당신 체력의 현재 수준이 불편하다고 생각될 것이다. 하지만 몸은 빠르게 기억하고 적응할 것이다. 당신은 움직임과 기술을 기억하기 시작함에 놀랄 것이다.
ㅤ
처음 몇번의 수업에서는 당신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기대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 속도로 바로 뛰어서 돌아오려는 것은 당신을 낙담하게 할 수있다. 잠시동안 떠나 있었기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돌아오려면 시간을 좀 내야한다. 할 수 있는 것을 하라.
ㅤ
적당한 회복을 할지에 대한 근육통을 살펴보라. 특별히 몇 분을 더 들여서 스트레칭을 해라. 그리고 당신이 가능한 한도내에서 운동하라. 그리하면, 다음 수업에 맞춰서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유기농만 먹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고 매주 습관적으로 규칙적인 활동을 유지한다면, 훨씬 쉬워질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장에 나가는 것이다!!
ㅤ
수업에 돌아온 것을 환영한다!
ㅤ
Credits: Mark Mullen
Gracie Barra Black belt based in Asia
#당하동주짓수 #팀레드폭스 #그레이시바하코리아 #검단주짓수 #마전동주짓수 #원당동주짓수
#당하동어린이주짓수 #당하동복싱 #검암주짓수
#당하동MMA #인천 #서구 #당하동 #주짓수 #종합격투기 #MMA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