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수련생 질문: "검은띠가 되기 위해 베림보로와 인버티드 가드를 배워야 할 필요가 있나요"
한 그레이시 바하 수련생이 수업에서 다른 유색 띠들이 하는 몇가지 고급 기술에 대해서 질문한 것을 쓴다. 수련생은 35세 이상의 파란띠로 전에는 다른 주짓수 도장에서 수련했다. 주짓수 도장은 대련에 중점을 두었고 어깨, 그랜비 롤, 그리고 인버티드 가드를 필요로 하는 많은 동작들을 했었다.
ㅤ
Have you checked out the GB Online Instagram account?
https://instagram.com/graciebarraonline @graciebarraonline
ㅤ
"이러한 인버티드 움직임을 하려고 할 때마다 나중에 내 목이 정말로 아팠다. 주짓수를 완전히 그만둬야 할 지 고민이었다." 라고 그는 말했다. "주짓수 검은띠가 되려면 이러한 기술들을 할 수 있어야 하나요?"
ㅤ
좋은 질문이다!
ㅤ
간단한 대답은 아니오 이다. 주짓수 경기에서 아주 기본적이란 것을 실제로 인정하는 고도로 숙련된 검은띠들이 많이 있다. 기본이란, BJJ의 전설 Roger Cracie 같이 - 테이크다운, 마운트로의 패스 그리고 초크 또는 암바를 뜻한다. 높은 정밀도와 모든 이런 검은띠의 상세로 수행되는 소위 기본 기술들이다.
ㅤ
검은띠는 많은 수의 동작들을 알거나 멋진 움직임들을 사용하는데 탁월한 선수가 아니다. 시기, 상대를 읽고 상대의 반응에 따른 다음 위치로 연결하는 능력에 관한 것이다. 도장의 오랜 검은띠보다 높은 수준의 경기에서 사용되는 최신의 멋진 가드 스타일 또는 스윕에 대해서 더 많이 아는 숙련된 젊은 보라띠들을 자주 발견할 것이다. 무예와 스포츠 주짓수는 계속해서 발전한다.
ㅤ
이게 인버트나 베림보로가 필요없다는 말은 아니다. 이 포지션들은 주짓수 발전의 일부이며 지역 주짓수 시합에서 파란띠 또는 보라띠 부분에서 시합하고 싶다면, 상대방은 분명히 이러한 포지션들로 공격할 것이다. 그러기에 최소한 그것들에 익숙해지면 어떤 상황인지 인지하고 이해해서 멈추게 할 수 있다.
ㅤ
당신이 유연하고 인버티드 포시션에서의 어려움이 없다면, 그러면, 무조건, 그 자세들을 탐구하고 즐겨라.
ㅤ
하지만 신체 유형이나 속성으로 인해 이러한 포지션들이 목을 힘들게 한다면, 척추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않고 수행할 수 있는 대체 자세를 찾는 것이 좋다.
ㅤ
대사부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가 바로 이 건에 대해 언급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용으로 내 대답을 마치겠다. 대사부 카를로스는 "나는 모든 곡예적인 가드에 집착하지 않는다. 물론 그것들은 효율적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한 때이다. 당신의 신체는 너무 오랫동안 그것들을 이해하기 힘들다. 난 내 경험에서 이걸 말한다. 예를들면, 요추 부위는 아마도 강하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호되지 않을 것이다. 주짓수는 평생을 위한 것이고, 그 추론의 방향에 의해, 내가 즐겨하는 클로우즈드 가드나 오픈 가드 같은 기본 기술들에 당신은 안심해도 된다. 70세에 우리는 여전히 충분한 가동성으로 이러한 것들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토네이도 가드 나 베림보로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
ㅤ
See also on GB Blog: GB Values: Goals and Discipline with Master Carlos Gracie Jr.
ㅤ
Writer: Mark Mullen, Gracie Barra Black Belt
댓글 없음:
댓글 쓰기